국비전액무료교육 과정평가형 2021년 추가되는 과정안내
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꿀 tip

국비전액무료교육 과정평가형 2021년 추가되는 과정안내

by 반짝반짝 전갈자리 2020. 10. 22.

국민내일배움카드만 있으면 국비로 교육비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취업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과정들이 있답니다.

헤어, 네일,  피부, 기계설계,  3D프린터, 웹디자인, 화훼, 요양보호사, 지게차, 제빵, 바리스타 등등등 아주 많은 과정들이 있답니다. 

 

과정 탐색은 직업훈련포털 hrd.go.kr에서 확인 할 수 있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검색 하면 됩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은 여기 참고하세요.

 

2020년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쉽게 정리했어요.

2017년도에 발급 받았던 내일배움카드로 캘리그라피, 영상편집, 웹표준 코딩을 배웠었어요. ​강사님은 물...

blog.naver.com

국비교육은 자비부담금이 전혀 없는 과정과 자비부담금이 있는 과정(취성패 1유형 제외) 이 있어요.

오늘은 자비부담금이 전혀 없는 과정평가형 과정 소개와 내년 2021년 추가되는  과정에 대해 안내하려고 합니다.

 

 

과정평가형 자격이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으로 설계된 교육·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거쳐 취득하는 국가기술자격입니다.

기존 자격제도와 차이점

구분 검정형 과정평가형
응시자격 학력,경력요건 등 응시요건 충족자 해당 과정을 이수한 누구나
평가방법 지필평가 · 실무평가 내부평가 · 외부평가
합격기준 필기 : 평균 60점 이상 / 실기 : 60점 이상 내부평가와 외부평가 결과를 1:1로 반영하여 평균 80점 이상
자격증 기재내용 : 자격종목, 인적사항 검정형 기재내용 + 교육·훈련기관명, 교육·훈련기간 및 이수시간, NCS 능력단위명

자격증취득을 희망한다면 누구나 과정에 참여 후 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는 과정이에요.  과정평가형자격은 외부 / 내부 평가로 이루어지고 80점이 넘어야 합격 할 수 있어요. 

 

1차 평가(지필)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정장소, 2차 평가(실무)는 교육·훈련기관에서 평가 시행이 되는데 실무평가를 내가 공부하던 자리 / 내가 실습하던 자리에서 시험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검정형 실기시험의 경우 시험접수시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접수를 시도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지역에서 시험을 못 보는 경우도 있는데 과정평가형자격은 그럴 염려가 전혀 없답니다.

 

과정평가형자격과정은 교육비는 물론이고 교재, 재료까지 무료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취업교육을 받을 수 있답니다.

 

2021년 과정평가형자격 추가되는 과정

내년 2021년 과정평가형자격에  추가되는 과정으로는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 가스산업기사, 가구제작산업기사, 가스기능사, 떡제조기능사, 가구제작기능사, 직업상담사1급이 있습니다.

 

 

 

 

검정형으로 직업상담사 1급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직업상담사2급 취득 후 실무 2년 경력 혹은 3년의 실무 경력이 있어야 응시를 할 수 있는데 과정평가형의 경우 이러한 조건이 안되어도 과정평가형 직업상담사1급 과정에 참여한다면 자격지험에 응시할 수 있어요.

 

직업상담사 뿐만 아니라 취업을 위해 교육이 필요하신 분들은 국비교육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