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블루(Pureblue) KF94 가짜 무허가 보건마스크 확인방법
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꿀 tip

퓨어블루(Pureblue) KF94 가짜 무허가 보건마스크 확인방법

by 반짝반짝 전갈자리 2020. 10. 30.

어제 가짜 무허가 KF 보건마스크 뉴스를 보고 화가 많이 났습니다.

뉴스 내용은 코로나19 불안정해진 사회적 혼란을 악용해 무허가 보건용 마스크 제조·제조·판매했다는 내용이었어요.

 

2020 6 26일경부터 10 16일경까지  4개월간 보건용 마스크 1,002 , 시가 40  상당 제조하여 402  유통·판매하였고, 600  현재 유통경로 추적 조사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밝혀진 KF94 가짜 무허가 보건마스크로는 '퓨어블루PUREBLUE 황사방역마스크, KF94 휘퓨어(HWIPURE MASK) 황사 방역 마스크, 클린숨 황사마스크 대형' 이에요.  이번에 적발된 해당 가짜 마스크 제품은 사진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출처 : 식품의약품 안전처

식품의약 안전처 사이트에서 가짜 무허가 마스크 사진을 보고 제가 놀라고 화가 날 수 없었던 이유는 제가 8월달에 위메프에서 핫딜로 퓨어블루(Pureblue)마스크를 무려 100장이나 구매했기 때문이죠. 

 

 

이 많은 마스크를 버려야 하나, 환불받아야 하나, 환불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제가 구입한 퓨어블루(Pureblue)마스크는허가된 마스크더라고요.

 

 

 

 

Pureblue  KF94 마스크 가짜 마스크 구별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퓨어블루 Purep 가짜 마스크 앞면은 엠버가 원형이고 귀 끈 부위까지 하나의 선으로 정렬되어 있어요.

뒷면 코편 부분이 평평합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받은 퓨어블루 KF 94마스크 앞면은 엠보가 점섬형태이고, 귀끈 부위 점선은 두줄로 되어 있어요.

뒷면 코끈의 중앙이 오목하게 생겼어요.

 

좌측사진 앞면 / 우측사진 : 뒷면

제가 구입한 퓨어블루(Pureblue)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사이트에서 안내한 허가된 마스크와 동일합니다. 

 

혹시 퓨어블루 제품 외  KF94 휘퓨어(HWIPURE MASK) 황사 방역 마스크, 클린숨 황사마스크 대형을 구입하셨다면 아래 식품의약안전처 사이트를 통해  허가된 마스크인지 / 무허가 제조 마스크인지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꼭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식품의약 안전처 사이트에서 발표한 무허가 가짜 마스크 내용 자세히 보기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