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 기간만료 재 신청방법. 카드 재발급 없이 연장가능
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꿀 tip

국민내일배움카드 기간만료 재 신청방법. 카드 재발급 없이 연장가능

by 반짝반짝 전갈자리 2020. 9. 3.

 

 

 

얼마 전 hrd 카톡으로 2017년도에 발급받았던 국민내일배움카드 만료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사진처럼 국민내일배움카드 유효기간은 2024년 1월이지만 국비지원 기간은 3년이기 때문에 국비교육을 받기 원한다면 새롭게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기존에 발급받았던 카드의 유효기간이 2024년 1월까지이므로 카드를 재발급하는 것이 아니라 이 카드를 재사용하면서 국비지원을 다시 받을 수 있도록 재신청하는 것입니다.  정확히 말해 기간연장의 개념이 아니라 기간이 끝난 국비지원 기간을 다시 새롭게 받는 것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유효기간도 끝나고 국비지원 기간도 만료가 되었다면 둘 다 다시 받아야 합니다.

 

2017년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캘리그라피, 유튜브 영상편집, 웹표준 코딩 등을 배우며 자기 개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워낙 유용하게 사용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다시 발급받아 자기 개발에 필요한 과정을 배워볼까 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주말반 유튜브, 영상편집 수강 후기

 

국민내일배움카드 기간 만료 시 재 신청방법. 카드는 그대로 쓰기

 hrd 로그인 혹은 회원가입  / 공인인증서 등록 / 내일배움카드 동영상 신청 / 훈련과정 탐색 / 카드 발급 신청 이런 순서로 진행됩니다.

 

 

출처 : 고용노동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시 동영상 시청과 훈련과정 탐색을 먼저 하지 않아도 카드 발급신청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갈 때 이 순서가 진행되지 않았다면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가 나오니 메뉴 찾기가 번거로우신다면 바로 카드 신청으로 넘어가셔도 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

 

 

 

로그인 후 My서비스 > 회원서비스 관리에서 공인인증서 등록/ 변경 메뉴에서 공인인증서를 등록 해 줍니다.

 

 

국비지원을 받기 위한 정보 입력

 

 

공인인증서를 등록했다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My서비스 > 국민내일배움카드 > 발급 신청을 선택합니다.

 

카드발급신청을 선택하면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실물카드정보 입력란이 나옵니다.  기존 카드의 유효기간은 충분하므로 기존 카드 재사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카드번호에서 소지하고 있는 카드와 번호가 같은지도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저는 체크카드로 발급받아서 카드 유형은 체크카드로 선택했습니다.

 

훈련과정탐색

 

 

다음으로 넘어가려고 했더니 훈련과정 탐색을 하라고 나옵니다. 훈련과정 버튼을 선택하면 팝업이 나오고 추가 버튼을 눌러 관심 있는 과정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동영상 시청

그리고 동영상도 보지 않았기 때문에 동영상도 시청하라고 팝업으로 안내가 됩니다. 동영상 시청하는데 15분~20분 정도 걸린 듯합니다.

 

 

이렇게 하면 기존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그대로 쓰면서 국비지원 기간 연장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육아휴직 중이여서 지원 대상에 재직자로 표시되었어요.

 

 

 

신청하고 1일 후 아주 빠른 속도로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승인을 받았습니다.  유효기간도 2020년 9월 5일에서 2025년 9월 2일로 늘어난 것을 확인 할 수있어요.

 

인터넷으로 신청할때는 오래 안 걸리는데 글과 사진으로 설명하려니 시간이 너무 걸리네요.

 

시간들여 포스팅 한 만큼 누군가에게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