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실행취소 / 되돌리기 단축키 및 횟수설정
본문 바로가기
나는 Di자이너/.PSD 포토샵

포토샵 실행취소 / 되돌리기 단축키 및 횟수설정

by 반짝반짝 전갈자리 2020. 10. 21.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다 보면 실행취소 / 되돌리기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가 바로 전 단계로 돌아갈 수 있게 해주는 Ctrl + z 이죠. 

하지만 Ctrl + z은 한번 만 바로 직전 단계까지만 되돌리기 / 실행취소가 되죠.

 

포토샵 실행취소 / 되돌리기 단축키 횟수 설정

실무에서 포토샵 작업을 하다면 전 단계 말고 그 전전전전전전.....작업 상태로 돌아가야 할 때가 많은데요 이때 진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가  Ctrl + Alt + z이에요.

물론 히스토리  windows > history 패널에서도 되돌리기가 가능하지만 Ctrl + Alt + z  단축키를 이용하면 조금  더 빠르게 작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Ctrl + Alt + z 키는 실행취소 / 되돌리기 횟수를 내 임의대로 설정할 수 있어요.  되돌리기 횟수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세요.

 

Edit > Preferences > Performance 클릭하면 설정창이 뜨는데 설정창에서 History States에서 숫자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입력한 숫자만큼 실행취소 / 되돌리기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실수로 되돌리기 하여 앞 단계로 넘어가야 할 때는 Shift + Ctrl + z 을 눌러주면 됩니다.

포토샵 되돌리기 관련 단축키 한 줄 정리

한번만 전 단계로 되돌리기 / 실행취소 : Ctrl + Z
전전전..단계로 되돌리기 / 실행취소 : Ctrl + Shift + Z
앞 단계로 되돌리기 Shift + Ctrl + z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