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그라피 손글씨 일러스트 파일로 만드는 방법. 비트맵 이미지 벡터파일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나는 Di자이너/.Ai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손글씨 일러스트 파일로 만드는 방법. 비트맵 이미지 벡터파일 만들기

by 반짝반짝 전갈자리 2020. 7. 24.

안녕하세요. 친절한 포토쌤입니다.

이번에는 손으로 쓴 캘리그라피 손글씨를 일러스트 파일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캘리그라피 손글씨 파일 불러오기

출처 : 친절한 포토쌤

일러스트 상단 메뉴 파일 >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캘리그라피 손글씨 스캔 파일을불러옵니다.

이미지를 불러오면 파란색 엑스 표시가 보이는데 상단에 있는  '포함'을 클릭하여 손글씨 파일이 일러스트에 완전히 들어 올 수 있도록 합니다.

출처 : 친절한 포토쌤

캘리그파리 손글씨 파일을 선택 후 '포함'을 클릭하였다면 상단메뉴 오브젝트 > 라이브추적 > 추적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럼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추적옵션 창이 뜨는데  V공백무시  v미리보기 체크 후 추적을 클릭합니다.

좌 : 일러스트 변경 후  / 우 : 일러스트 작업 전 / 출처 : 친절한 포토쌤

그러면 캘리그라피 손글씨 이미지 배경이 없어지고 글씨만 깨끗하게 남게됩니다.

 

비트맵 이미지가 일러스트 파일로!!

배경이 깨끗하게 없어진  파일을 선택 후 오브젝트 > 라이브추적  > 확장을 클릭합니다.

출처 : 친절한 포토쌤

그러면 이 작업을 하기전에는 통채로 선택되던 글씨가 라이브추적 > 옵션을 통해 텍스트가  각각 선택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아웃라인이 생성 된 것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통해 처음엔 비트맵 이미지였더 캘리그라피 손글씨 파일이 이제는 아무리 확대해도 깨지지 않은 일러스트 파일 벡터 이미지가 된 것입니다.

비트맵과 벡터 파일의 차이점은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하세요.
ringotree.tistory.com/13

 

포토샵(RGB), 일러스트(CMYK) 차이점! 이것만 알면 끝!

안녕하세요! 친절한 포토쌤입니다. 오늘 첫번째로 포토샵과 일러스트의 차이와 각 프로그램이 어디에 쓰이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포토샵과 일러스�

ringotree.tistory.com

 

출처 : 친절한 포토쌤

글자 주변에 지저분한 점들은 왼쪽툴에서 선택 툴 선택 후 지저분한 점들을 선택 후 Del키로 지워주면 됩니다.

 

출처 : 친절한 포토쌤

주변의 지저분한 점들을 제거 후 전체 글씨를 드래그하여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 그룹풀기를 선택합니다.  내가 원하는 일부분을 선택하여 글씨의 색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출처 : 친절한 포토쌤

이런 방법으로 캘리그라피 손글씨를 파일로 만둔 후 포스터 제작에도 활용할 수 있고 출력도 할 수 있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문의 주세요.

 

본 포스팅에 사용된 사진, 글의 무단 사용을 금지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