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티스토리 검색 통누락 2개월만에 탈출 성공 미세 팁 (포기하지 마세요)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마케팅 공부

다음 티스토리 검색 통누락 2개월만에 탈출 성공 미세 팁 (포기하지 마세요)

by 반짝반짝 전갈자리 2021. 2. 27.

 

제가 운영하고 이 블로그가 작년 12월 11일에 흔히 말하는 저품질 통 누락이 되는 일이 있었어요.

저품질이 되면서 방문자수는 곤두박질치고 다음 유입은 거의 바닥으로 줄었어요.

11월까지 월 방문자 3,443명으로 꾸준히 키우고 있었는데 말이죠.

 

 

 

통 누락이 되면 검색창에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했을 때 그동안 포스팅했던 것이 하나도 안 보이게 됩니다.

그동안 포스팅했던 글이 완전 검색 열외, 블라인드 처리가 되는 거죠.

 

이런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바로 검색이 된다고 해서 저도 가벼운 마음으로 문의를 했습니다.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문의 방법

cs.daum.net/faq/15.html 문의하기 주소이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문의를 하였는데 제가 받은 최종 답변은 스팸, 홍보 관련의 경우 검색에 제한이 있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저도 다른 분들처럼 바로 검색이 풀릴 줄 알았는데 안 풀리니 속상했어요.

 

포기를 모르는 나!! 1월 초에 다시 한번 검색 결과 미노출로 문의를 했어요.

역시나 답변은 변함이 없었어요.

 

나름 아끼던 블로그가 이렇게 되니 포스팅하기가 싫어서 거의 손을 놓고 있었어요.

확인 해 보니 1월에 포스팅도 겨우 2개 했더라고요.

 

 

그래도 이 블로그 버릴 수 없으니 2월에 들어 포스팅을 2개 하고 예약 포스팅을 몇 개 정도 걸어둔 상태에서 마지막이다 심정으로 또 문의를 했는데 이번에는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재수집 처리되었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여러 번 계속 문의하면 다른 블로그마저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글도 봐서 정말 조마조마하는 심정으로 문의했는데 기대했던 답변이 와서 너무 좋았어요.

 

 

바로 확인 해 보니 그동안 포스팅했던 글이 다시 검색되고 있더라고요.

 

큰 팁은 아니지만 이런 사례도 있구나 정도로 보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적어보았어요.

힘내세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