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다음에 사이트 검색등록 방법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마케팅 공부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에 사이트 검색등록 방법

by 반짝반짝 전갈자리 2020. 9. 28.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다면 이제 내 블로그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검색시 내 블로그가 상위에 나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것이 사이트검색등록이에요.
네이버, 다음, 구글, 줌에 사이트 등록을 통해 내 사이트를 알릴 수 있어요.


오늘은 다음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사이트에 검색등록 하는 방법

이때는 사이트 등록이 안되어 있어서 다음 검색창에 내 블로그 이름을 그대로 입력해도 사이트에 노출이 되지 않았어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 사이트에 별도로 '블로그 등록' 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사이트 등록을 클릭하고 '사이트 검색' 을 선택 후 주소 입력칸에 등록하고자 하는  URL을 입력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줘요.

신규등록에서 나의 블로그 정보를 입력 해 주고 디텍토리도 내 블로그 성격에 맞게 선택 해 줍니다.

 

사이트검색등록 신청에 대한 내용도 메일로 발송 해 줍니다.  이렇게 신청하고 24시간이 안되어서 사이트 등록이 되었다고 안내 메일을 받았어요.

다음에 사이트 검색등록이 완료되었다고 하니 정상적으로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 해 봐야겠죠?
다음에서 사이트 를 선택하고 내 블로그 키워드를 입력했는데 아래처럼 내 블로그가 나온다면 정상적으로 사이트검색이 반영이 잘 된거에요. 

 

사이트 설명에 내 블로그 성격과 잘 맞는 키워드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키워드로  입력 해 주면 내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고 홍보하는데 도움될꺼에요.

 

다음 사이트 검색등록 정말 간단하고 쉽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