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요청수, 광고노출수, Fill-rate, 클릭수, CTR, CPC, eCPM 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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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요청수, 광고노출수, Fill-rate, 클릭수, CTR, CPC, eCPM 용어

by 반짝반짝 전갈자리 2020. 8. 16.

 

안녕하세요. 며칠 전 카카오 애드핏 승인을 받았습니다. 아직 방문자수가 적어 수익은 아직 미미하지만 기분은 좋답니다.
카카오 애드핏 보고서 > 매체별 보고서를 보면 위와 같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매체별 보고서에서 볼수 있는 광고요청수, 광고노출수,  Fill-rate, 클릭수, CTR, CPC, eCPM이라는 생소해 보이는 단어를 볼 수 있어요.  대략적인 의미는 알고 있지만 더욱 정확히 기억하고자 정리를 해 보 았습니다.

 

광고요청수란?

'광고요청수'란 매체에서 광고를 요청한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광고를 요청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으며, 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광고노출수란?

'광고요청수'란 매체에서 광고를 요청한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광고를 요청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광고노출수'란 매체에서 실제로 노출한 광고의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실제 광고를 노출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 있으며, 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Fill-rate란?

'Fill-rate'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합니다.즉,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산공식 : Fill-rate = 총 광고노출수 / 총 광고요청수

 

 

클릭수란?

'클릭수'는 매체에 게재된 광고를 실제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입니다. 카카오애드핏에서는 내부 규정에 따라 무효 클릭에 대한 필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중 유효 클릭에 대해서 1회로 계산합니다.

 

클릭율 CTR(Click Through Ratio)이란?

인터넷상에서 배너 하나가 노출될 때 클릭되는 횟수이며 보통은 ‘클릭률’이라고   합니다
실제 클릭을 통해 배너광고에 연결된 웹페이지(웹사이트)로 이동한 경우의 비율을 말합니다.
예컨대 특정배너가 1백 번 노출됐을 때 3번 클릭된다면 CTR는 3%가 되는데, 일반적으로 1∼1.5%가 광고를 할만한 수치라고 합니다.
계산공식 : CTR = 클릭 수 / 광고 노출 수

 CPC(Click Per Cost)이란?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하며, 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유형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합니다.
또한, CPC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eCPM

'eCPM(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은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
eCPM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산공식 : eCPM = 총 광고 수익 / 총 광고 노출 수 x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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