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책 초보자용 : 일러스트CC 기본편 / 활용편 서평
본문 바로가기
쇼핑 리뷰

일러스트 책 초보자용 : 일러스트CC 기본편 / 활용편 서평

by 반짝반짝 전갈자리 2020. 8. 9.

 

 


초보자가 볼 만한 일러스트 책을 한권 소개합니다.

한빛미디어에서 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cc 로 기본편, 활용편 두권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책의 내용 수준은 초급에서 중급정도를 대상으로 만들어져 있고 기초부터 하나하나 설명이 매우 잘 되어 있어
■ 실무에 갓 입문한 신입
■ 일러스트레이터를 처음 사용하는 분
■ 일러스트레이터 입문서
■ 기본기가 약한 초보자 권장하고 싶어요

 

 



책의 내용을 찾기 쉽게 라벨지도 있어서 붙여 두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저는 회사에서 일러스트레이터cs4를 써서 일러스트레이터cc에는 어떤 기능이 추가 되었는지
궁금했는데 정말 놀라을 정도로 똑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더라구요

일러스트레이터cc 신기능

■ 우선 너무나도 새로워진 시작화면을 꼽을 수가 있어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지고 저장했던 작업파일들이 미리보기가 되어 쉽게 찾을 수있게 되었어요
지금은 전에 작업한 파일이 없어서 빈 화면으로 보이고 있네요

 

 


■ 다양한 도큐멘트와 템플릿 제공

 

 

모바일, 웹, 앱, 인쇄, 영상까지 다양한 도큐먼트를 제공하고 있어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고 어도비스톡에서
다양한 템플릿까지 제공하고 디자인을 조금 더 빨리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 내보내기 기능 업그레이드
Typekit사이트와 연결이 되어 다양한 폰트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게되었어요



■ 픽셀단위로 정확하게 디자인 가능

 

 

도큐먼트를 픽셀단위로 지정할 수 있는것은 물론 픽셀단위로 격자에 맞추거나 패스를 생성하여 더욱 정교한 작업이 가능해졌어요



■ 쉽게 폰트를 찾고 비슷한 폰트끼리 분류하여 찾는것도 가능.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를 통해 이미지, 텍스트 색상, 브러쉬를 공유 할 수 있게되었어요


 곡률 툴 추가

 

 

일러스트레이터cc 곡률 툴 추가

 

 

 

곡선을 더욱 세심하고 자유롭게 그릴 수 있는 기능이에요 .


일러스트레이터cc 이미지자르기도 되네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cc 새로운 기능중에 너무 마음에 드는
 이미지자르기
이미지 자르려고 포토샵 갔다가 저장하고 다시 불러오고 그랬었는데 일러스트레이터cc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네요

 

 

이미지를 불러온 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이미지 자르기가 바로 보여요

 

 

 

이미지 자르기를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테두리에 점선이 생겨요
그 점선을 자르고 싶은 만큼 이동 시킨 후 엔터를 치면 아래 그림처럼 이미지자르기 성공!!
아! 쉽고 너무 편하네요

 

 

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cc 책은 실무에서 자주 쓰이고 필요한 예제들이 많이 있답니다

 

 

자세히 설명이 있어서 책만 보고 하나하나 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완성 할 수있는 수준이예요

 

 

예제를 통해 어떤한 기능을 배울 수 있는지도 알수가 있어요

이 예제에서는 '도형툴을 이애하고 다양한 문양을 그리기'에 대해 익힐 수가 있겠네요

 

 

기능 꼼꼼익히기에서는 기능에 대해 자세히 익힐 수 있고 다양햔 포현 방법을 설명하고 있어요

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cc는 초보자 대상이여서 그런지 설명이 친절하고 실무에서 바로 적용하여 사용 할 수 있는
예제들이 많아서 일러스트레이터 초보자들 독학책으로 좋을 것 같아요.

실무예제까지 다운 받을 수 있게 제공하고 있어요.  옛날에는 예제들이 책 맨뒤에 CD로 있었답니다ㅠㅠ
https://goo.gl/LJerC3

 

 

가장 완벽한 디자인 레시피로 일러스트레이터를 내 것으로 만들자!
일러스레이터도 많이 잊어버렸는데 일하면서 두고 보면 많이 유용할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일러스트레이터 초,중급을 넘어 고급편도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댓글


loading